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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어로트윈 와이퍼 성능은 좋은데 가격이 비싸죠..
제 차의 경우 양쪽을 교체하려면 2만원이 훌쩍 넘어 버리네요.
이런 에어로타입 와이퍼의 경우 와이퍼 날만 교체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그래서 찾아봤습니다.
호환되는 리필 고무 날은 팔고 있지만 교체용 보쉬 정품은 국내에서 출시되지 않았어요.
그래서 일단 호환 리필 와이퍼가 저렴해서 구입했습니다.
(구입처는 따로 링크 드리지 않습니다. 검색하면 딱 하나 나오는 거기 맞아요.)
▲ 교체할 와이퍼
차에서 와이퍼 떼는 방법은 일반 와이퍼와 똑같습니다.
와이퍼 분리하실 때 와이퍼 암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.
자칫 실수해서 와이퍼암이 유리를 때리면 전면유리가 깨지는 경우가 있어요.
▲ 와이퍼 캡 제거
되도록 장갑을 하시고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.
손이 더러워 지기도 하지만 캡을 제거하실 때 날카로운 부분이 있어서 손을 다치실 수도 있어요.
캡 제거 방법은 위 사진처럼 저 위치를 손으로 꾹 눌러서 내부의 철심을 가운데로 모아요.
철심이 가운데로 모이면 캡을 제거하시면 됩니다.
▲ 플라스틱 캡을 제거한 모습
캡을 제거하시면 위 사진처럼 되어 있어요.
캡을 제거할 때 왜 장갑을 하라고 하는지 아시겠죠?
저 화살촉 같이 생긴 부분이 플라스틱 캡을 잡고 있습니다.
눌러서 양쪽 모두 캡을 제거해 줍니다.
▲ 와이퍼 지지대 제거
지지대 제거는 쉽습니다. 그냥 뽑으시면 되요.
▲ 지지대가 제거된 모습
이 상태에서 고무날을 끼워 넣으면 될것 같죠?
아닙니다!
고무날이 중간까지는 잘 들어가다가 중간에 걸려서 안넘어가요.
그래서 중간에 걸리적 거리는 부분을 제거합니다.
(최초 1회만 제거 하시면 그 다음 부터는 이 상태에서 고무날을 넣으시면 됩니다)
인터넷 어디를 뒤져도 철심을 제거하는 방법이 안써있더라구요.
와이퍼 철심 제거는 간단합니다.
▲ 와이퍼 철심제거
철심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
위 사진처럼 두시고 손가락으로 누르시면 밑으로 빠집니다.
▲ 와이퍼 철심이 제거된 모습
와이퍼 철심을 제거했습니다.
사진 중간에 보시면 뭔가 가로막고 있는게 보이시죠?
저기에 걸려서 와이퍼 고무날이 중간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.
▲ 중간에 걸리적 거리는 부분
튀어 나오는 부분은 깊지 않습니다.
플라스틱 부분이 단단하지도 않아서 쉽게 제거했습니다.
▲ 걸리적 거리는 부분 제거
저는 줄로 밀었어요. 정말 간단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.
줄이 없으시면 니퍼나 칼을 이용하셔도 될것 같아요 (손조심..)
▲ 깔끔하게 잘린 모습
이제는 걸리적 거리는 부분이 없어서 고무날이 쉽게 지날 것 같습니다.
▲ 가운데 표시에 맞춰 철심 심기
철심 가운데를 보시면 홈이 나 있는데 이곳을 맞춰서 장착하시면 됩니다.
바깥쪽으로 눌러서 쉽게 장착~
▲ 와이퍼 철심을 다 심었습니다.
이제 고무 날만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.
고무 날을 넣으실때 고무가 남을꺼에요.. 남으시면 길이에 맞게 자르시면 됩니다.
아니면 장착 전에 본인 차량 와이퍼 사이즈에 맞게 미리 자르고 넣으셔도 좋습니다.
▲ 고무 날 밀어 넣기
이제 고무 날을 밀어 넣으시면 되는데..
고무 날의 끝 부분을 조심하면서 넣으시면 됩니다.
요즘 와이퍼 블레이드의 경우 유리와 마찰하는 부분에 흑연이 코팅되어 있습니다.
와이퍼 날을 장착하실 때나 세차 하실 때 와이퍼 날 부분을 닦지 마세요.
잘 닦이라고 일부러 흑연코팅을 했답니다.
▲ 교체 끝
이제 차에 장착만 하면 됩니다.
와이퍼 리필 고무는 보쉬 정품이 아니고 호환 제품이라서 모양이 미세하게 다르지만 잘 닦입니다.
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중간에 걸리적 거리는 부분을 제거하는 한번의 수고만 해주면
저렴하게 와이퍼를 교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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